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디오 취재파일] '간청소 주스'·'노푸'·'오일풀링'…효과 보셨나요?

▶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SBS 오디오 취재파일입니다. 저는 보도본부 뉴미디어부의 이주형 기자입니다.

환절기죠? 건강에 특히 유의하셔야 할 때입니다. 오늘(5일)은 요즘 유행하는 민간 건강요법이 과연 믿을만 한건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증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저도 잘 아는 선배한테 한번 추천받기도 했구요, 가끔 인터넷을 뒤적이다가 혹해서 해보기도 했는데요.

'노푸'. 그러니까 샴푸를 쓰지 않고 머리를 감는거죠? 또 '오일풀링', 이 방법은 입에 천연오일을 머금고 입으면 입속 세균이 없어지고 잇몸 건강에도 좋다는 건데요. 그리고 저는 처음 들어본건데...간청소하는 주소도 있다네요.

과연 이런 방법들이 현대 서양의학적으로는 어떤 의미를 갖는건지,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기획취재부의 베테랑 홍순준 기자가 전문의와 함께 검증해봤습니다.

저도 참 궁금한데요, 함께 들어보시죠.

▶ [이슈 인사이드] 샴푸 대신 '노푸'…효과 얼마나?
▶ [취재파일] 간청소하면 담석이 와르르?…'노푸'가 탈모에 효과?

네, 기획취재부의 홍순준 기자였습니다.

어떻습니까? 이런저런 민간요법들을  써보신 분도 계실거고, 써볼까하고 생각중이신 분들도 계실텐데 모쪼록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좀 됐기를 바랍니다.

오디오 취재파일 오늘 순서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까지 기획 심석태, 기술 이병주, 진행 이주형이었습니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디오 취재파일>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