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자친구, 오늘 데뷔 앨범 발표 '풋풋함 물씬'

여자친구, 오늘 데뷔 앨범 발표 '풋풋함 물씬'
2015년 신상 걸그룹 1호로 주목 받은 신인 걸그룹 여자친구가 데뷔 앨범을 발표하며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다.

여자친구는 15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유리구슬’을 포함한 첫 번째 미니앨범 ‘Season of glass’(시즌 오브 글라스)의 전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유리구슬’은 에일리의 ‘Heaven’, 오렌지캬라멜의 ‘까탈레나’ 등을 작곡한 작곡팀 이기용배가 여자친구만을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인 곡이다. 여자친구 특유의 건강한 매력이 느껴진다. 특히, 유리구슬처럼 금방이라도 깨질 것 같이 연약해 보여도 결코 깨지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세상을 밝게 비추겠다는 소녀들의 순수한 마음을 담아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이번 여자친구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유리구슬’을 비롯해 새로운 시작의 두근거림을 표현한 인트로 곡 ‘Season of Glass’, 소녀들이 꿈꾸는 완벽한 사랑을 노래한 ‘Neverland’(네버랜드), 순수하고 깨끗한 마음을 표현한 ‘White’(하얀 마음), 끝으로 타이틀곡의 웅장한 스트링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유리구슬’ 인스루멘탈 버전 등 소녀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트랙들로 앨범이 채워졌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유리구슬’ 뮤직비디오는 K-POP 뮤직비디오의 명가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연출을 맡아 여자친구만의 맑고 싱그러운 모습을 한 편의 영화처럼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 유리구슬을 만드는 손동작이 인상적인 포인트 안무 ‘유리구슬 춤’과 다리를 쭉 뻗어 발차기 하는 ‘하이킥 춤’ 등의 다이내믹한 안무와 경쾌한 군무가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2015년 포문을 여는 첫 걸그룹 여자친구는 소원, 신비, 예린, 유주, 은하, 엄지 등 6명의 멤버로 구성됐으며 데뷔 전부터 패션 화보를 통해 얼굴을 알린 만큼 멤버 모두가 뛰어난 비주얼은 물론 뛰어난 재능과 끼를 두루 갖춘 실력파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