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 국방위원회가 유엔의 북한 인권결의를 거부한다면서 청와대 타격을 포함한 핵전쟁 가능성까지 운운하며 위협 수위를 높였습니다. 김정은은 우리 군의 호국 훈련에 대응해 불시에 연합합동훈련을 지시하고 직접 훈련을 참관했습니다.

2. 내년부터 여성 인구가 남성 인구를 추월할 것이라고 통계청이 밝혔습니다. 남아선호가 줄어들고 고령화가 진행되기 때문인데, 남녀 인구가 역전된다면 1960년 정부가 관련 통계를 작성한 이후 처음 있는 일이 됩니다.

3. 어제(22일) 오후 강원도 정선에서 오르막길을 오르던 무궁화호 열차가 빗길에 미끄러져 멈춰 섰습니다. 사고 처리 중 추돌 사고까지 나면서 승객 150여 명이 열차 안에서 6시간 동안 발이 묶였습니다.

4. 돼지고기 가격이 한 달 새 20% 가까이 올랐습니다. 국제 시세가 올랐기 때문인데, 소비 위축을 우려한 국내 농가들은 가격 인하에 나섰습니다.

5. 담뱃세 인상을 놓고 여야 공방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여당은 국민 건강과 안전 증진에 투입할 것이라며 인상을 밀어붙이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야당은 차라리 지방세와 법인세를 높이라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6. 중국 서부 쓰촨성과 일본 중부 나가노현에서 각각 규모 6.3과 6.7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산사태로 도로가 막히고 주택 수천 채가 무너졌습니다.

7. 초기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감기 환자로 오인하기 쉬운 폐렴 환자가 노인들을 중심으로 크게 늘고 있습니다. 폐렴은 노인 주요 사망원인 5위 안에 들 정도로 치명적이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