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바코 사장의 '친박 자기소개서' 논란

코바코 사장의 '친박 자기소개서' 논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방송문화진흥회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는 곽성문 코바코 사장의 이른바 '친박 자기소개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의원이 오늘(21일) 공개한 곽 사장의 사장 재공모 지원서에는 "이번에 공직을 맡게 된다면 이것이 저의 마지막 공직이며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위한 작은 노력이라는 심정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곽 사장은 지원서에서 "육영수 여사 서거 20주년이 되는 1994년 당시 큰 영애와의 특별 인터뷰를 계기로 인연을 맺게 됐는데 자연스럽게 박근혜 대표의 측근이 됐고, 나아가 이른바 '친박그룹'의 일원으로 의정 활동 4년 내내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에 앞장섰다"고 소개했습니다.

전 의원은 "사실상 지상파 방송의 생명줄을 쥔 방송의 재원 공급을 맡은 분께서 저렇게 '친박 정권'의 성공을 위해 온몸을 불사르겠다는 자세와 태도를 가져서는 공영방송의 중립성을 이룰 수 없다는 게 상식적 판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은 공정방송을 보고 싶지, 친박 인사가 방송의 재원을 담보로 공영방송을 '종박 방송'으로 만드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며"더는 그 자리에 앉아 있을 자격이 없다"며 즉각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이에 곽 사장은 "자기소개서를 쓰는 과정에서 친박 경력을 자랑하고 싶었던 게 아니라 코바코에서 해나가는 규제 완화와 국회 입법활동과 관련해 4년간의 의정 활동이 도움이 되지 않겠냐는 취지로 설명한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결국 곽 사장이 "제 정치적 견해가 코바코의 공적 업무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하겠다고 거듭 약속한다"며 한 발짝 물러섬으로써 파행 위기를 넘길 수 있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