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해진해운 지주사 30명 추가 출금…'샅샅이 뒤진다'

<앵커>

검찰은 또 청해진해운의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 회장 일가의 비리 의혹에 대해서 전방위 수사에 나섰습니다. 지주사 임직원을 포함한 30명을 추가 출국금지하고 관련자를 소환해서 조사를 벌였습니다.

김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인천지검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일가에 이어 청해진해운 지주사인 아이원아이홀딩스 임직원 등 30여 명을 추가로 출국금지했습니다.

회사 전 직원을 불러 계열사 사이에 자금이동 내역을 조사하는 등 소환 조사에도 착수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유 씨 일가의 부실하고 방만한 경영과 직원 관리 소홀이 이번 사고의 원인이라고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회사 운영 과정에서 유씨 일가와 임원들의 횡령과 배임, 재산은닉과 탈세 의혹 그리고 공무원 로비 의혹까지 전방위로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나아가 유 씨 일가의 은닉 재산을 철저히 추적해 유족들과 실종자 가족들의 손해배상 소송에도 대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씨 일가의 비리 의혹과 재산에 대해 샅샅이 조사하겠다는 뜻입니다.

검찰은 유 씨 일가 재산을 확인하기 위해 금융정보분석원에 관련 자료를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신속하고도 철저한 수사를 강조했습니다.

지난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때처럼 기업 소유주 일가에게 철저히 책임을 묻겠다는 게 검찰의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임동국, 영상편집 : 채철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