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아니스트 이루마 콘서트 '블라인드 필름'

[FunFun 문화현장]

<앵커>

문화현장, 이번 주 볼만한 콘서트와 새 음반 소식 전해드립니다.

정경윤 기자입니다.



<기자>

[이루마 콘서트 '블라인드 필름' / 7~9일 /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사흘간 콘서트 무대에서 팬들을 만납니다.

이루마는 지난해 10월 8집 '블라인드 필름'을 발매하고 전국 30여 개 도시 투어 공연을 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서울 공연에서는 보다 작은 규모의 공연장에서 몽환적인 영상과 함께 피아노 연주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김광석 다시부르기 '18주기 추모 콘서트' / 8일 / 대구 경북대학교 대강당]

김광석 다시부르기 공연이 올해 대구에서 시작됩니다.

김광석 18주기를 맞아 고인의 노래들로 구성된 공연으로 동물원과 박학기, 유리상자와 김조한 등 동료 가수들이 참여합니다.

---

[라비니아 메이예르 새 음반 '파사지오' 발매]

한국계 네덜란드 하프 연주자 라비니아 메이예르가 새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영화 언터쳐블에 삽입된 '우나 마티나' 등 이탈리아 작곡가 루도비코 에이나우디의 11개 곡을 하프 특유의 따뜻하고 낭만적인 음색으로 연주해 담았습니다.

한국에서 태어나 네덜란드에 입양된 메이예르는 지난 2009년 처음 한국 무대에 섰으며, 다음 주 서울시향과 협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

[우탱클랜 베스트 앨범 발매]

90년대 미국 힙합을 이끌었던 힙합 크루 우탱클랜이 히트곡들을 담은 베스트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데뷔 앨범 발매 20주년을 맞아 나온 이번 앨범에는 '더 모뉴먼트', '크림' 등 29곡이 담겼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