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평년보다 포근…낮 기온 20도

오늘(3일)은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올랐어요.

요며칠 계속 따뜻했지만, 오늘은 특히 더 한데요.

영동지방을 제외한 전국의 낮기온이 20도를 웃도는 가운데, 전주와 광주, 김해, 진주 등 남부지방 곳곳의 수은주는 25도를 웃돌면서, 평년보다 7도에서 9도 이상 높은 기온을 보였습니다.

금요일인 내일은, 남서쪽에 보이는 기압골에서 비구름 떼가 만들어질텐데요.

주말비소식이 조금 앞당겨지겠고요.

저녁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 밤이 되면 전남해안지방까지 비구름이 올라오겠습니다.

서울 경기와 강원도는 내일, 구름만 많겠고요.

서울의 기온 오늘보다 약간 내려가겠습니다.

충청지방은 오후들어 차차 흐려지겠고요.

남부지방도 전반적으로 흐려지는 가운데, 제주도와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되겠고 낮기온도 오늘보다는 2도에서 4도가량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Q. 샴푸 후 매일 사용하는 '헤어 드라이어' 모발 손상 줄이는 사용법>

-헤어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릴 때에는 젖은 상태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큐티클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 모발, 모발 끝 순으로 말려주며, 모발 끝은 가급적 촉촉한 상태로 남겨두도록 한다.

-모발 끝에 수분이 부족하면 쉽게 푸석해지고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이다.

-두피는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냉풍으로 말려줘야 두피 트러블과 머리 냄새를 예방할 수 있다.

-모발은 온풍으로 20cm정도 거리를 둔 상태에서 천천히 말려주도록 한다.


네, 날이 건조해서 모발에 정전기도 많이 생기죠.

스팀타올과 트리트먼트를 이용해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시고요, 플라스틱보다는 나무 빗으로 머리를 빗어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주말에 비가 오고 나면 낮기온이 차츰 떨어지면서 다음 주 중반쯤 서울의 낮기온 평년수준을 되찾을 전망입니다.

내일 도쿄는 아주 맑겠는데요, 베이징과 상하이는 비가 오겠습니다.

유럽에도 중북부쪽에 대부분 비가 오겠고 베를린과 아테네는 맑겠습니다.

북미에도 북부쪽에 비가 오겠고요.

LA의 하늘은 아주 맑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