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제35] 신세계 센텀시티'세계 최대 백화점'인정

부산 신세계센텀시티가 세계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공식 등재됩니다.

지난 3월 문을 연 신세계센텀시티는 지난 100년 동안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인정받아온 미국 뉴욕의 메이시 백화점보다 연면적이 9만 5천여 제곱미터가 넓어서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의 자리에 오르게 됐습니다.

-----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와 기아차 포르테, 쏘울이 내년 초 발표되는 '북미 올해의 차' 후보에 올랐습니다.

'북미 올해의 차'는 미국,  캐나다 등의 언론인과 자동차 전문가들이 전세계 25개 차종을 후보로 뽑은 뒤에 디자인과 안전도 등을 종합평가해 최종선정하는데, 현대차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가 올해 초에 이미 선정된 바 있습니다.

-----

자동차 브랜드인 '르노삼성'에 사용된 '삼성'이란 상표가 앞으로 10년간 계속 사용될 수 있고, 삼성그룹이 갖고 이 회사 지분 19.9%도 오는 2020년까지 유지됩니다.

르노삼성은 이런 내용의 합작투자 계약을 삼성그룹과 10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

GS건설이 이란에서 5억 달러 규모의 액화천연가스 LNG 설비 공사를 따냈습니다.

GS건설은 현지에서 이르면 다음달부터 공사에 들어가 오는 2012년에 완공한다는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