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킹왕중왕전 네덜란드팀 우승

정보보안 컨설팅 회사인 해커스랩(대표 김창범, www.hackerslab.com)과 이 회사의 대만 법인이 24∼27일 3일간 주최한 제2회 해킹왕중왕 대회에서 네덜란드팀이 우승했습니다.

해커스랩은 27일 오전 9시 대회의 막을 내렸으며 최종적으로 네덜란드인 13명으로 구성된 `루트66'(Root66) 팀이 우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 중국, 베트남, 대만, 브라질 등 전 세계 30여개국의 1천100여명의 해커들이 사이버상으로 참여해 경쟁을 벌였습니다.

이번 대회의 경기 방식은 해커스랩이 준비한 총 3단계의 홈페이지 서버 관리자권한을 인터넷을 통해 차례로 획득하는 방식으로, 루트66 팀은 3단계의 서버관리자 권한을 가장 먼저 차지한뒤 경기가 종료될때까지 다른 팀들의 공격을 잘 방어해 우승했습니다.

2위는 2단계의 서버관리자 권한을 차지한 국내의 아이네트캅(Inetcop)팀에게, 3위는 2단계 서버관리자 권한을 가장 먼저 획득한 국내의 `널앳루트'(Null@root) 팀에게 돌아갔습니다.

한편 이들 입상자에 대한 수상식은 오는 9월 6일 대만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